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쭈꾸미축제로 펼쳐지는 2024 서천동백꽃주꾸미축제와 보령 도다리주꾸미축제를 만나보세요

 



쭈꾸미축제로 서천동백꽃주꾸미축제와 보령 도다리주꾸미축제를 살펴보자. 대표적인 쭈꾸미축제인 서천동백꽃주꾸미축제는 3월 하순경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동백꽃을 즐기면서 서해안에서 갓 잡은 주꾸미를 맛 볼 수 있는 축제가 서천 동백꽃주꾸미축제이다. 동백꽃 개화시기에 맞춰 추진되는 축제로 주꾸미 요리장터,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 모두 찾아가 보자.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관광객을 위한 주꾸미 시식, 동백나무숲에서 만개한 꽃 구경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판매바당에서는 주꾸미 요리가 주가되는 먹을거리 장터가 운영되고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산품 판매장도 함께 운영된다. 주꾸미 먹물에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예방과 성인병 예방을 한다



보령 도다리주꾸미축제는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 관당리 888-57의 무창포에서 열리는 제철 주꾸미 소비 촉진 및 홍보를 위한 봄 축제로 2000년부터 시작되었다. 행사에는 신비의 바닷길 바지락 캐기 체험, 맨손 고기 잡기 체험, 관광객 노래자랑, 품바공연 등이 진행되며 무창포항 및 인근 상가에서 주꾸미 등 제철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축제가 열리는 무창포해수욕장 일대는 신비의 바닷길이라고 알려진 바다 갈라짐 현상이 발생하는 곳이다.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축제는 이곳의 봄철 주요 수산물인 주꾸미와 도다리를 이용한 축제로 매년 3월에서 4월 사이에 개최된다. 봄철 대표 수산물 축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서천동백꽃주꾸미축제
축제기간 : 3월 하순경
장소 :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
주최/주관 : 서면개발위원회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명 : 보령 도다리주꾸미축제
장소 :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관강리 888-57 
주관 : 무창포 어촌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