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벚꽃축제로 강릉 경포벚꽃잔치와 함께 안목해변, 사근진해변, 영진해변 답사

 



강릉 경포벚꽃잔치는 매년 4월 초순경 경포호, 경포대, 경포습지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강릉시의 대표축제로 경포대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벚꽃, 개나리, 수선화 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며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무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환영을 하고 있다. 

안목해변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에 자리하고 있으며, 견소동의 길이 500m의 백사장이 있는 해변으로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다. 안목항에는 봄철의 미역 ,여름의 생선, 가을 겨울의 생선 등이 많이 잡히며 멸치떼를 반두나 바가지로 잡기도 한다.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거리로도 유명하다.



사근진해변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안현동에 있는 해변으로 경포해변과 붙어 있다. 백사장은 길이 600m로 해변의 소나무숲에는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이 있고 오토캠핑장도 있다. 마을 주민이 관리하고 있으며 경포도립고우언에 속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오죽헌, 강릉시립박물관, 선교장, 경포대 등이 있다.

영진해변은 강릉시 연곡면 영진2리에 있는 해변으로 주문진읍에서 남쪽으로 3㎞ 정도 떨어져 있는 해변이다. 백사장은 길이 600m로 규뫃는 크지 않진만 조용하고 깨끗해 동호인이나 가족 단위의 피서객 또는 해수욕객들이 많이 찾는다. 작은 돌섬이 있고 바다속 인공어초, 산호초 ,고기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보트를 운영하고 있다.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개요>

이름 : 강릉 경포벚꽃잔치
장소 : 경포호, 경포대 ,경포습지공원
기간 : 4월 초순경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