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수유축제로 기대되는 2024년 의성산수유축제와 구례산수유축제


산수유축제로 기대되는 이번 2024년 축제로 의성산수유축제와 구례산수유축제가 있다. 대표적인 산수유축제인 의성산수유축제는 2008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나 2023년부터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 행사로 이름을 바꾸어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에서 진행된다. 벽도의 기간 없이 산수유꽃 개화시기에 방문객을 위한 최소한의 편의시설로 먹거리, 농산물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산수유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가슴에 남겨보자. 

 

<의성산수유축제 - 출처 : 경북나드리>


산수유를 많이 재배하는 산수유마을에서 산수유를 소재로 하여 매년 봄 화전리 산수유마을에서 산수유축제가 열린다. 산수유축제가 열리면 산수유 꽃 10리 길이 이어진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산수유 백일장대회, 사생대회, 불꽃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흥을 돋우며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가 마련된다. 



구례산수유축제는 2024년 3월 9일부터 2024년 3월 17일까지 9일간 전남 구례군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3월 준순에 축제가 시작되며 산수유 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개막식은 2024년 3월 9일 18시에 주행사장에 진행된다. 개막공연, 산수유열매까지대회, 스탬프투어, 산수유꽃길 걷기 등이 있다.

 

<구례 산수유축제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옛날 구례 산동면 처녀들은 입에 산수유 열매를 넣고 앞니로 씨와 광육을 분리하였는데 어릴 때부터 나이 들어서까지 이 작업을 반복해서인지 앞니가 맣이 닳아 있어 다른 지역에서도 산동 처녀는 쉽게 알아보았다고 한다. 몸에 좋은 산수유를 평생 입으로 씨를 분리해온 산동 처녀들은 보약을 많이 먹은 것이 되어 건강하다고 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
축제기간 : 3월 하순경 9일간
장소 :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
주최 : 의성군
주관 : 산수유마을추진위원회

 

축제명 : 구례산수유꽃축제

축제기간 : 2024. 03. 09. (토) ~ 2024. 03. 17. (토)

장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

주최 : 구례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