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동미나리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2024년 3월 축제인 양산원동미나리축제

 



원동미나리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축제인 2024년 3월 축제 양산원동미나리축제를 만나보자. 양산 원동청정미나리축제는 매년 3월에 친환경청정 무공해 지역인 원동면 일원에서 재배되고 배내골의 청정환경과 풍부한 지하수로 맛과 향이 뛰어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무공해 식품인 원동청정미나리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이다. 행사에는 미나리 시식, 판매 ,특산물 판매장 운영들이 진행된다. 

원동 미나리축제는 원동 딸기축제와 비슷환 시기에 열리기 때문에 잔치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된다. 미나리삼겹살과 막걸리는 축제의 백미이며 환상의 조합이라고 모두를 말하고 있다. 여기에 곁들여 매실장아찌도 빠질 수 없는 레시피이다. 매화 필 무렵 원동 순매원에서 매화향에 취하고 미나리 삼겹살 구이와 막걸리를 마시며 소중한 이들과 몸, 마음건강을 챙겨보자.



미나리는 알카리성 음식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고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겨울내 몸 속의 묵은 때를 벗어내고 본격적인 활동을 준비하는 계절, 미나리를 먹어보자. 꽃말은 성의, 고결이며 ,효능으로는 일사병 ,폐렴 예방, 월경불군 개선, 간경화, 고혈압 완화의 효능이 있다. 물을 적신 타월로 밑동을 감싼 후 비닐 팩에 밀봉하여 냉장 보관한다.

돼지고기를 파는 식당에는 단골로 나오는 채소들이 있다. 이런 채소는 고기를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아서 건강도 두 배로 챙기게 해주는 채소들이다. 여기에 미나리가 있다. 미나리는 돼지고기의 누린대를 줄이는 미나리의 특유의 향 덕분에 미나리와 삼겹살을 같이 먹는 미나리 삼겹살이 유행이다. 

 

<출처 : 양산시청>


<축제 개요>

축제명 : 2024 양산원동미나리축제

축제기간 :  매년 3월
장소 : 친환경청정 무공해 지역인 원동면 일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