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벚꽃개화시기 확인해보고 제주도로 벚꽃 여행 떠나세요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국내 벚꽃 피는 시기까지 확인해보고 벚꽃 여행을 계획해보자. 2024 벚꽃 개화시기는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예상되어 7일 정도 빠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제주도는 3월 16일경이며, 남부지방은 3월 20일부터 3월 27일까지, 중부지방은 3월 29일부터 4월 5일경 까지 예상되며 벚꽃 절정 시기는 개화후 만개까지 약 일주일 가량이 지난 시점이 된다. 

2024년 벚꽃 명소에는 서울 석촌호수는 3월말에서 4월초, 경주 왕벚꽃축제 3월말, 대전 대청호 벚꽃초축제 4월초, 제천 청풍고 벚꽃축제 4월초, 진해 진해군항제 3월말에서 4월 초, 부산 삼락벚꽃축제 3월말, 울산 궁거랑 벚꽃 한마당 3월말, 강릉 강릉 경포 벚꽃축제 4월초에서 중순,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3월말에서 4월 중순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포대 벚꽃축제는 강릉 경포대 호수 주번에서 경포호수와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이다. 제주 벚꽃축제는 왕벚꽃으로 유명하며 벚꽃축제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는 한국에서 가장 큰 벚꽃축제로 매년 수만 명이 찾는 도시 전체에 벚꽃이 만개한다.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으로 둘러쌓인 석촌호수가 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벚꽃뿐만 아니라 진달래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야간에는 조명이 벚꽃과 함께한다. 서울대공원과 어린이대공원은 벚꽃과 동물원, 놀이동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서울숲은 피크닉을 즐기면서 벚꽃을 감상한다. 경희대학교 캠퍼스는 아름다운 캠퍼스와 벚꽃을 즐길 수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벚꽃축제
축제기간 : 3월에서 4월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