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벚꽃축제로 대표적인 벚꽃명소인 제주왕벚꽃축제 탐방

 


제주벚꽃축제로 만날 수 있는 제주왕벚꽃축제는 대표적인 벚꽃명소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전농로, 애월읍 장전리에서 해마다 3월 하순경에 펼쳐진다. 제주벚꽃축제로 만날 수 있는 제주왕벚꽃축제의 주요 행사로 무대 공연, 길거리 공연, 체험 프로그램, 노래자랑, 플리마켓, 옛날 놀이 ,먹거리 장터 등이 있으며, 제주의 왕벚꽃 명소에서 즐기는 축제이다. 

제주벚꽃축제가 가장 먼저 열리는 제주시 전농로 일대는 축제 기간 동안 1.2㎞ 구간 차량을 통제해 오로지 벚꽃만 즐길 수 있다. 봄의 정취를 한껏 돋우는 공연 프로그램이 즐비하다. 벚나무를 감싸는 조명이 설치돼 야간에도 사진을 찌거나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전농로는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왕벚나무 가로수길이다. 제주왕벚꽃축제가 열리는 동안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해 벚꽃이 눈처럼 날리는 벚꽃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한다 .밤에는 등불과 어울려 도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거리가 된다. 

왕벚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벚꽃으로, 왕벚꽃 명소로는 서울 여의도 윤중로, 진행 벚꽃축제 ,제주 왕벚꽃축제, 춘천 소양강댐, 부산 남천동, 하동 쌍계사, 인천 자유공원 등이 있다. 하트 모양의 꽃잎이 5개인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벚꽃으로 가장 대표적인 명소는 서울 여의도 윤중로이다. 

 

<출처 : 비짓제주>

 

<축제 개요>

축제명 : 제주벚꽃축제
축제기간 : 3월 하순경
장소 : 제주시 전농로 일대
주최 : 애월읍
주관 :  애월읍청년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대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