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성산수유축제와 함께 봄나들이로 좋은 의성 가볼만한곳으로 금봉자연휴양림, 구봉공원, 빙계계곡 답사

 


의성산수유축제와 함께 의성 가볼만한곳으로 금봉자연휴양림과 구봉공원, 빙계계곡 등으로 봄 나들이를 계획해보자. 의성산수유축제는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마을에서 열리는 축제, 사곡면 사누유길 일대 마을에서는 산수유를 많이 재배하는데 이를 소재로 하여 매년 봄 화전리 산수유마을에서 산수유축제가 개최된다. 2010년부터 의성산수유축제가 열리기 시작했으며 산수유 꽃 10리 길이 이어진다. 산수백일장대회, 사생대회, 불꽃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구봉공원은 경상북도 의성군 의성읍 도서리 286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대천을 기고 만드러져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모습이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다. 석재 ,목재 ,척재 등 다양한 재질의 마늘 모양의 조형물이 늘어서 있으며 마늘이 진심인 의성을 보여주고 있다. 구봉공원은 다양한 꽃들이 남대천 주변을 끼고 자라고 있어 모든이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원이기도 하다.

 

 



금봉자연휴양림은 의성군 옥산면 금봉리 산24-1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금봉산 자락의 청정자연 휴식공간으로 의성군에서 2004년에 조성하였다. 휴양림 내에는 산림휴양관, 복합수련관, 숲속의 집, 통나무산막과 다양한 숲속 체험을 제공하는 야영데크, 캠프화이어장, 샤워장, 취사장 등이 설치되어 있다. 

빙계계곡은 의성군 춘산면 빙계리에 있는 계곡으로 예로부터 경치가 아름다워 경북8경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깎아 세운 듯한 절벽 사이의 골짜기를 따라 시원한 물이 흐르며 여덟 곳의 이름난 빙계8경이 있다. 용추, 물레방아, 바람구멍 ,어진바위, 의각, 석탑 ,얼음구멍, 부처막 등이 있다. 용추는 빙계계곡 물에 패인 웅덩이이고 물레방아는 주민들이 방아를 찧던곳,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의성산수유축제
장소 :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산수유길 일대
주최 : 의성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