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유채꽃축제 2024 유채꽃과 벚꽃,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봄꽃 축제

 


삼척유채꽃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에서 열리는 유채꽃 축제로, 유채꽃과 벚꽃, 동해안의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봄 축제로 4월 중순 무렵에 개최한다. 유채꽃 단지는 국도 변에 2.5㎞ 이어진 왕벚나무길과 어우러지면서 삼척시를 대표하는 봄 축제로 조성되어 있다. 가족, 단체, 연인 등 다양한 남녀노소가 참가하며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주요 행사로는 농특산물 판매 및 먹을거리 장터, 맹방 시싱딸기 수확 체험, 유채꽃과 벌꿀의 만남 전시장 운영, 유채꽃과 삼척 관광전시관 운영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맹방 유채꽃 가요제, 유채꽃 벚꽃길 따라 자전거하이킹, 유채꽃 가족 한마음 건강 달리기 ,유채꽃과 함께 하는 어린이 사생대회, 맹방 유채꽃밭에는 송어가 있다! 없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마을은 고려 충선왕 때 신령스런 곳이라 하여 삼척현위 조신주가 맹방해안에 향목 250주를 파묻고 인간세계를 구원할 용화회주를 기다렸던 장소이다. 유채풍경 아마추어 사진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주변에는 해신당공원, 새천년해안도로, 수로부인공원, 임원 회센타, 환선굴, 영화 <봄날은 간다>촬영지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치어리더 공연이 열리며 기타 행사로는 매직 풍선 만들기, 매직버블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네일아트, 농특산물 시음과 시식, 캐리커쳐 세상, 딸기쿠키 만들기, 유채꽃 인절미 만들기 ,동물 친구들과 추억 만들기 ,거리 퍼포먼스가 있다. 야간 방문객을 위해 조명 시설이 설치되고 포토존과 풀라워로드가 조성된다. 마카프리마켓은 모두와 누구나 참여하는 장터이다.

 

<출처 : 삼척시청>

 

<축제 개요>

축제명 : 삼척유채꽃축제
축제기간 :  매년 4월
장소 : 강원도 사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주최 :  삼척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