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2024년 2월 축제로 만나는 먹거리 축제

 

울진대게와붉은대게축제는 2024년 2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5일까지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항 일원에서 울진군 주최,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다. 공식행사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대표행사는 수산물 빛 건어물 판매장터, 활여 맨손잡기 등이다. 체험행사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즉석경매 참여, 요트 승선 체험 등이다. 


울진군은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등 지역 수산물의 우서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축제를 만들겠다고 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코레일관광개발이 기차를 타고 편안하게 겨울 축제와 이색 장소를 방문할 수 있는 겨울 여행상품인 태백산 눈축제와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의 연계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해안 최고의 미항과 대게 생산지 이미지, 후포 등기산 스카이워크, 죽변 해안스카이레일과 드라마촬영장 ,관동팔경 중 2곳인 월송정과 망양정, 독도와 울릉도를 지킨 수토사들의 거점 대풍헌, 괌처럼 잠수전망대가 있는 국립해양과학관, 성류굴, 금강송군락지 ,왕피천과 은어다리 등 다양한 자연, 인문 관광자원을 국민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 

겨울 여행상품인 태백산 눈축제와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의 연계상품은 1박 2일 코스로 2월 23일부터 2월 24일까지 여정으로 오전 7시 44분에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영주역에 도착한 후 연계차량으로 이동한다. 축제에서는 맨손잡기 체험, 대게 경매 등 대게르 소재로 한 이색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울진대게와붉은대게축제
축제기간 : 2024. 02. 22.(목) ~ 2024. 02. 25.(일)
장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항 일원
주최 : 울진군
주관 :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