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1월 가볼만한곳으로 기장의 바다와 맞닿은 풍경이 아름다운 사찰, 해동용궁사

부산 1월 가볼만한곳으로 만나볼 해동용궁사는 바다와 맞닿은 곳으로 풍경이 아름다운 사찰이다. 관세음보살을 주불로 모시는 관음 성지로 이곳에서 정성을 다해 빌면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뤄진다고 한다. 소원을 빌어보자. 해동용궁사는 고려시대 1376년 우왕 2년에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 혜근이 창건하였다. 

새해 첫날은 물론 사시사철 일출을 보려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지장보살이 자리한 제룡단 방생터가 해돋이 명소다. 용의 머리 형상을 한 용두암을 시작점으로 사찰 곳곳에 있는 전각과 조각상 등을 이으면 꿈틀거리는 용의 전체 모습이 그려져 영험한 기운이 흐르는 듯하다. 

 

 

바다를 내려다보며 자애로운 미소를 짓는 해수관음재불이 사찰의 백미이다. 해동용궁사 옆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쪽으로 향하면 사람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돌탑이 옹기종기 모인 파식대지가 있다. 사찰 전경이 한눈에 담기는 사진 명소다. 해동용궁사는 오전 4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오후 7시에는 관람객 전원이 외부로 나와야 한다. 입장료는 없다. 

'2023~2024 한국 관광 100선'에 든 오시리아관광단지 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부산을 대표하는 쇼핑 코스다. 33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그리스 산토리니 풍으로 꾸며 이국적이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본관과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 등으로 구성해 과학과 친해지기 좋은 곳이다. 해변 끝자락에 소나무 향이 그윽한 죽도도 둘러볼 만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해동용궁사
장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