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1월 추천여행지로 만나는 강원 삼척 수로부인 헌화공원과 해가사의 터

한국관광공사 1월 추천 여행지로 만나볼 강원 삼척 수로부인 헌화공원과 해가사의터는 삼국유사에 실린 수로부인 설화를 바탕으로 조성한 곳이다. 임원항 인근 남화산 정상의 수로부인헌화공원은 지상과 산을 연결하는 높이 51m엘리베이터로 오를 수 있다. 정상에 용을 탄 수로부인 조형물, 막대기를 두드리며 해가를 부르는 백성의 모습을 담은 조각상이 설화 속 장면을 재현한다.

 

수로부인헌화공원은 강원 삼척시 원덕읍 임원항구로 33-17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상에는 거대한 용과 수로부인, 웅장한 바다까지 한눈에 담으며 상서로운 기운을 느껴볼 수 있다. 바다 전망이 일품인 카페, 맑은 날에 맨눈으로 울릉도가 보이는 울릉도전망대, 해학적인 십이지신 나무 조각상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해가사터는 삼척 최북단 해변인 증산해변 입구에 자리하고 있다. 설화를 토대로 복원한 임해정, 해가와 헌화가 내용을 담은 조형물 드래곤볼이 있다. 드래곤볼을 돌리며 소원을 빌 수도 있다. 해가는 신라시대에 지어진 작자 미상의 가요로 "거북아 거북아 수로부인을 내놓아라"로 시작한다. 헌화가는 신라 향가의 하나로 삼국유사 권2 수로부인에 수록되어 전한다.

삼척의 해안 여행지로는 촛대바위와 거북바위 같은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는 초곡용굴촛대바위길, 2021년 일반에 개방한 덕봉산해안생태탐방로는 장쾌한 바다 기운을 맞으며 걷기에 좋은 곳이다.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사진작가와 여행자가 알음알음 찾아드는 갈남항도 떠오르는 명소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수로부인헌화공원
장소 : 강원 삼척시 원덕읍 임원항구로 33-17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