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광치기 해변은 성산일출봉과 함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광치기 해변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에 위치한 해변으로 성산일출봉과 함께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며 광치기 해변에서 보는 일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로 꼽히며 연주 10경에 속한다. 제주도 성산일출봉의 일출은 7시 7분이며 일몰은 17시 28분이다. 성산일출봉 옆으로 뜨는 일출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광치기 해변은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으며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으로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다. 썰물 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비경들이 속속들어나 숨은 비경을 보여주고 있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연출하는 장관은 사진작가들이 찾아오는 명소이기도 하다. 

 

 



광치기 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의 풍화작용으로 오랜 세우러에 걸쳐 만들어진 모래고 검은 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광치기 해변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은 거대한 사발 모양을 하고 있는 해발 182m의 분화구로 신생대의 마지막 시기에 생성되었고 분화구 위로 99개의 봉우리가 빙 둘러서 있는 듯하여 마치 성처럼 보인다 하여 성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광치기 해변을 따라 만을 이루고 있는 끝에 해발 33.5m의 붉은 오름 위에서는  섭지코지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넓고 평평한 코지 언덕 위에는 봉화 불을 지피던 협자연대라는 돌로 만든 봉수대가 세워져 있는 데 높이가 약 4m로 가로세로 9m의 정방형으로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다. 정상에는 하얀 등ㄷ대가 자리하고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광치기 해변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