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눈썰매장으로 오크밸리눈썰매장과 함께 구룡사, 소금산그랜드밸리, 박경리문학공원 탐방

원주눈썰매장으로 오크밸리눈썰매장을 만나보고 원주 가볼만한곳으로 구룡사와 소금산그랜드밸리, 그리고 박경리문학공원 등을 만나보자. 원주눈썰매장으로 만나볼 오크밸리눈썰매장은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64 스키빌리지 눈썰매장에 자리하고 있다. 오크밸리는 시즌 스키장 운영을 시작한다. 초급자용 1코스, 중급자용 등 총 3면의 슬로프를 운영한다. 스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게 활강할 수 있도록 경사 5도의 직선 코스이다. 눈놀이동산, 실내수영장, 사우나, 스포츠 어드벤처 바운스 슈퍼파크가 있다.

구룡사는 강원 원주시 소초면의 치악산 비로봉 북쪽 구룡소에 있는 사찰로 신라 문무와 8년, 668년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9마리의 용이 살고 있는 연못을 메우고 사찰을 창건하여 구룡사라 하였다고 한다. 대웅전, 보광루, 삼성각, 심검당, 설선당, 적묵당, 천왕문, 종루 ,일주문, 국사단 등이 있다. 입구의 황장금표는 송림의 무단벌채를 금하는 방이다.


소금산그랜드밸리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금산길 12에 자리하고 있으며, 원주시에서 서쪽으로 18㎞ 떨어져 있는 관현관광지이다. 남한강 지류인 섬강과 삼산천이 합쳐지는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기암괴석과 울창한 고목, 검푸른 강물과 조화를 이루며 강변에는 넓은 뱃사장이 펼쳐져 있어 경관이 빼어나다. 소금산 출렁다리가 위치하고 있다.

박경리문학공원은 강원 원주시 토지길 1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대하소설을 주게로 꾸민 공원이다. 박경리의 옛집과 평사리마당, 홍이동산, 용두레벌 등의 주제로 꾸며져 있다. 옛집은 작가가 1980년부터 1994년 8월 15일까지 토지 전 16권을 집필한 곳이다. 안채와 안마당, 사랑마당, 별당마당, 텃밭 등이 조성되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오크밸리눈썰매장

장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64 스키빌리지

 

여행지 명 :  구룡사,

장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의 치악산 비로봉 북쪽 구룡소

 

여행지 명 :  소금산그랜드밸리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금산길 12

 

여행지 명 :  박경리문학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