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22 예술가들이 펼치는 독립예술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예술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독립예술축제이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1998년 대학로에서 열린 독립예술제로 시작해 지금까지 매년 여름에 개최되는 축제이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22 행사는 2022년 8월 11일부터 2022년 8월 28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및 서대문구 일대에서 펼쳐진다. 예술가의 자유로운 시도와 그들의 주체성을 지지하는 예술축제이다. 

 

매년 여름, 연극, 무용, 음악, 퍼포먼스,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축제이다. 예술가나 작품에 대한 심사나 선정이 없는 자유참가에 원칙을 두고 있으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개방하고 있다.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공간을 실험하고,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시도와 도전이 가능하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독립예술인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참가 작품이나 예술가에 대한 심사나 선정의 단계가 없으며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개방하고 있으며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공간을 실험하고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시도에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기획프로그램으로는 기획전시 프린지 블랙리스트를 말하다 3, 독립예술집담회 12th with 독립예술웹진 인디언밥, 친환경예술제작워크숍 에코프린지, 소규모예술수다 올모스트프린지 : 마이크로포펌, 관객과의 대화 친절한 린지씨 등이 있다. 

 

프린지는 지금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예술가와 관객을 만나왔다. 예술가와 관객을 만나는 장소와 형태는 변화했지만 프린지는 멈춤없이 축제를 이어왔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22는 다시 한 번 예술가와 관객이 만나 흩어졌던 공간을 연결하고 느슨해진 거리를 회복하고 있다. 자유로운 예술적 실험이 계속되는 우리들의 당연한 축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