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여궁남지연꽃축제(부여서동연꽃축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추천

부여궁남지연꽃축제라고도 하는 부여서동연꽃축제가 2022년 7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7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부여궁남지연꽃축제는 스무살 연꽃화원의 초대, 빛나는 이야기를 담다라는 주제로 제20회로 진행된다.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열리는 궁남지는 서동요로 우리들에게 더 알려져있다. 이곳은 백제 무왕 35년인 634년에 만들어졌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이다.

 

 

홍련과 백련의 몸짓이 아름답고 순수하고 정열적이다. 흡사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 다시 찾아온 듯한 느낌을 받는다. 이곳에는 지금도 연인들의 사랑의 결실을 맺어주고 있다. 아침이슬과 함께 깨어나는 청초함과 저녁놀에 더욱 황홀해 지는 연꽃의 변화를 살펴보면 새로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궁남지 포룡정을 배경으로 만든 수상무대에서는 젹조 높은 공연이 펼쳐집니다. 가자 궁남지로 !

 

 

매년 7월이며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10만여평에 50여종의 다양한 연꽃을 이 곳 궁남지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연못 한 가운데에는 용을 품었다는 포룡정과 연꽃단지 곳곳에 원두막이 들어서 있어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연못과 연꽃과 야생화와 수생 식물이 들어서 있고 길이 있어서 아이들의 자연생태학습장이 되기도 하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쓰이기도 한다.

 

 

주요행사에는 연잎차 다도시연 및 시음, 식전공연 및 개막식, 개막 주제공연, 축하공연 및 개막 불꽃쇼, 부여서동연꽃축제 사생대회, 부여서동연꽃축제 백일장대회, 서동선화 궁남지 나들이, 연인사랑 노래자랑, 궁남지 연꽃소리, 궁남지 천년의 울림, 무왕즉위식, 7080포크공연, 명인명창 국악무대, 폐막식 및 폐막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상설행사에는 연꽃문양 흙피리 만들기, 연꽃문양 가죽 공예, 종이연꽃 만들기, 서동, 선화 의상 입어보기, 연 분화 생물 전시 체험, 연지탐험, 세계 연 전시회, 소공연으로 악사 마술 줄타기가 등장하고 무왕이야기의 스탬프 수토리텔링이 진행된다. 사랑의 편지쓰기, 굿뜨래 농특산물 판매장, 금강권관광상품 홍보 등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축제이다.

 

 

사랑의 소망 풍등 날리기, 체험행사에는 궁남지 연꽃 우드아트 만들기, 연씨목걸이 및 연잎모양 촛대 만들기, 서동선화 도자기 인형만들기, 연꽃 나무오카리나 만들기, 서동선화 연화 가죽공예, 연꽃 칠보목걸이 만들기, 서동연꽃 캘리그라피 체험, 궁남지 연꽃그림 그리기, 궁남지 나무곤충 만들기, 연잎 천연염색 체험, 서동선화 타일 머그컵 만들기 연꽃문양 토탈공예, 연꽃 소품만들기, 연꽃 천연돌가루 그리기, 연꽃비누, 가방 만들기, 연꽃 페이스 네일아트, 연꽃 디퓨져만들기, 서동선화 사랑의 오르골 만들기, 연꽃 스텐실 손수건 만들기, 궁남지 풀잎곤충 만들기, 연꽃 쿠키만들기, 연씨 발아/ 분화 전시판매

 

 

주제관에서는 연꽃愛 빛과 향을 품다, 연 잎차 다도 시연, 전시로는 연· 마 요리전시 및 시식, 연꽃사랑 시화전, 부여 10경, 테마존에는 서동요 인형극, 찾아가는 DJ BOX, 경관조명설치, 사랑의 동전 전지기, 사랑의 소원지 걸기, 사랑· 학습· 서동존 운영, 사랑의 풍등 날리기 홍보· 특판장에는 굿뜨래 농민장터, 연 관련 상품 판매장, 병행행사에는 부여서예협회 회원전, 백제의 후예· 오늘의 부여미술 초대전, 부여 궁남지 연꽃 사랑길 걷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