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2024 새해 새로운 다짐을 위한 일출 명소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해남)는 일출 명소로 매년 12월 31일 이롤시부터 다음해인 1월 1일 일출시에 갈두산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로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하려는 사람들로 가득해진다. 이 곳 땅끝에서는 갈두항 옆 기암괴석인 형제바위와 갈라진 바우 ㅣ틈바구니로 떠오르는 해돋이는 장관을 연출하여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의 행사내용에는 해너이 제례< 땅끝버스킹, 달집태우기, 강강술래 EDM파티, 해맞이행사, 부대행사, 인정나눔 행사로 고구마, 차, 커피 등이 있으며, 소원띠 쓰기, 민속놀이 체험, 특산물 판매, 먹거리 존 운영, 감성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모든이들을 즐겁게 해준다. 


땅끝 해남은 희망의 시작, 대륙의 출발 점으로 한반도의 기가 모여 모든 이들이 희망과 소망을 충전할 수 있는 한반도의 가장 끝 희망점이다. 해안 땅끝마을 전망대는 한반도의 희방봉이 되고 있다. 땅끝마을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유일한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는 맹섬 일원과 갈두산 사자봉 땅끝 전망대에서 펼쳐진다.

12월 31일 마지막 밤을 보내게 되며 또한 한해가 막 저불어 가는 시간인 자정 무렵에는 가는 해를 아쉬워하며 한해의 묵은 마음을 정리하는 달집태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민다. 땅끝은 한반도 최남단으로 땅끝이라는 상징성으로 인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든다. 땅끝전망대, 땅끝탑, 땅끝모노레일,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조각공원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해남)
축제기간 : 2023.12.31. (일) ~ 2024.01.01. (월)
장소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42
주최 :  해남
주관 :  땅끝해넘이.해맞이축제추진위원회
문의처 :  061-530-5159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