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온천으로 금강온천 만나보고 국립공주박물관과 석장리박물관까지 둘러보세요

공주 온천으로 금강온천은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에 자리하고 잇으며 공주 무령왕릉과 박물관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계룡산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24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곡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온천길 54에 자리하고 있으며 현재 휴엽중이라고 한다. 

금강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양질의 온천수를 가지고 있다. 금강온천은 지하 1300m의 암반수에서 용출하는 양질의 알칼리성단순천이며 수질은 무색, 무미, 무취의 성질을 지니고 있다.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노화방지, 만성 신경계통 류마티스 관절염, 당뇨병, 부인병 및 성인병 예방에 좋다.


국립공주박물관은 공주시 관광단지길 34에 자리하고 잇으며 1971년 공주시 송산리 고분구네서 발굴 조사된 무령왕릉과 대전 충남 지역에서 출토된 국보 18점, 보물 4점을 포함한 30,000여 점의 문화재를 수집 보관하고 있으며 학술적 가치가 높은 중요유물은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석장리박물관은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석기 유물 박물관이다. 공주 지역의 구석기 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이를 발전적으로 계승하기 위하여 건립하였다. 2006년 9월 26일 박물관의 부대 시설을 완공하고 개관하였다. 석장리 출토 유물의 전시와 구석기 문화에 대한 각종 교육과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금강온천,

장소 : 청남도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


여행지명  :  국립공주박물관

장소 :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여행지명  :  석장리박물관

장소 :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