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간절곶해맞이축제 2024 새해 일출 명소에서 새해 소망 빌어보세요

울산간절곶해맞이축제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대송리 28-1에서 매년 개최하는 해맞이 행사 축제로 펼쳐진다. 간절곶은 새해 아침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다. 관광 명소가 즐비하며 울창한 송림, 기암괴석이 주변 환경과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간절곶해맞이행사는 울산 MBC, 울주문화원,울산광역시 울주군청의 주관

 

간절곶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00년 1월 1일 한반도와 유라시아 대륙에서 가장 이른 시기에 해가 뜬 것으로 조사되면서부터이다. 이에 울주군에서는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을 기념하며 2000년부터 제1회 간절곶해맞이행사를 개최하였다. 간절곶해맞이행사는 매년 12월 31일 전야제로 시작한다. 


관광객이 참여하는 레크레이션 행사와 각종 공연이 끝나면 본격적인 제야 행사에 들어간다. 제야 행사에서는 기대 회상 희망 비상을 주제로 한 콘서트, 퓨전 영상 쇼, 멀티미디어 쇼를 비롯하며 신년 메시저 보내기와 불꽃놀이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날인 1월 1일에는 해가 뜨기 전부터 해를 맞이하는 마음으로 모듬 북 공연이 열린다. 

장쾌한 북소리와 함께 새해의 일출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해를 바라보며 대나발을 불고 소망의 새끼줄을 태우며 새해의 소망을 빈다. 이밖에도 새해 소망 적기, 희망 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운영하며 투호 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그네 타기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울산간절곶해맞이축제
축제기간 : 2023.12.31. (일) ~ 2024.01.01. (월)
장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28-11
주최 :  울산광역시 울주군
주관 :  울산 MBC, 울주문화원, 울산광역시 울주군청
문의처 :  052-980-2232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