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열리는 편백숲 우드랜드를 찾아가보자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올해 제 15회로 2022년 7월 309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 축제이다. 물을 주제로 하여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물'이라는 테마로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 유명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전라남도 대표축제로도 선정되었다.

 

 

 

 

푸른자연과 깨끗한 지역의 이미지를 관광객 증가와 유기농 농산물 판매 촉진 및 문화유산 등 관광자원 보호와 관광수입 증가를 통한 경제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시작된 축제이다. 올해의 축제에는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되는 건강한 행복 체험장으로 만들것을 약속하면서 짜릿한 즐거움과 낭만, 뜨거운 여름을 한 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휴식처이다. 

 

 

 

치어방류와 함수식이 이어지고 레이져 쇼 및 불꽃놀이, 대중가수 무대공연의 축하행사가 있다. 지상최대 물 싸움과 천연 약초 힐링 풀이 있고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가 선을 보인다. 총 10개의 주제관이 운영될 것이다. 국내 최정상의 환상과 열정의 무대공연이 기대된다.

 

 

수상프로그램에는 천연약초 힐링 풀 운영과 야외풀장 운영, 뗏목, 카누, 우든보트, 수중자전거, 바나나보트 등이 있고 육상프로그램에는 육상 수영장이 운영되고 이글루 체험, 친환경 전기차 타기, 기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통놀이체험에는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이 준비된다. 아이스풀장, 물대포 맞기, 물 미끄러틀, 물총싸움, 물축구 등이 있다.

 

 

 

 

참여 프로그램에는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군민과 향우의 어울림 마당, 성인무대공연, 청소년잔치, 음악동호인회 연주회, 다문화가정 전통춤, 재능기부 콘서트 등이 있다. 외국인의 참여 프로그램에는 우호교류 도시 관광객이 방문하고 전문 공연단 공연이 준비된다.

 

 

 

 

부대행사에는 세미누드 촬영대회, 우드랜드 목공예 체험교실, 목공예 전시회, 숲속음악회, 정남진 한우배 전국씨름대회, 아토피 힐링 건강 캠프등을 운영하게 될 것이다. 장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향토음식인 물 회, 매생이 탕, 키조개, 갯장어, 표고버석, 한우, 한우와 키조개와 표고벗섯의 삼합요리가 우리의 입맛을 즐기도록 할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