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운악산 등산코스로 운악산자연휴양림에서 올라 다양한 볼거리를 감상하세요ㅗ

운악산등산코스로 포천코스는 운악산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여 3개의 등산로가 있으며 올라갈때 2구간으로 올라가서 1구간으로 내려오는 것이 좋다. 2구간은 매우 가파른 경사와 바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하산하기에 힘이 많이 든다. 운악산광장, 사부자바위 ,서봉정상 ,무지치폭포, 운악산광장으로 돌아온다. 5.7㎞를 5시간 정도 소요된다.

 

운악산에 전망테크와 출렁다리가 설치되어 해발 935m의 운악산에 오르기 쉬워진다. 운악산은 가평 8경중 6경으로 지정되어 있다. 운악산은 이름 그대로 구름을 뚫은 봉과 같이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다. 산중턱에 자리잡은 현등사와 백년폭포, 눈썹바위 등 절경이 산재해 있다. 망경대에 오르면 현리 시가지와 포천땅이 한눈에 들어온다. 천년고찰 현등사도 있다.



포천에서 올라가서 가평으로 내려오는 등산코스에는 포천 운악산자연휴양림을 출발해서 소꼬리폭포, 서봉, 동봉, 만경대 ,병풍바위, 가평 운악산안내소로 약 5㎞를 5시간 소요된다. 밧줄을 잡고 발판을 딛고서 암릉을 넘어서는 길로 그야말로 암벽 등바을 하듯 온몸으로 오르는 길은 급경사에 험준하다. 오르락내리락 굽이치는 암릉을 따라 등반을 하는 길이다.

운악산은 경기 오악의 하나로 기암과 봉우리의 절경으로서 경기도의 소금강으로 불리는데 특히 가을이면 단풍이 곱기로 유명하다. 궁예왕의 성터가 있고 운주사에서 시작해 무지개폭포인 홍폭을 지나 정상에 올랐다가 절 고개를 지나 길원목장의 대원사로 내려오는 등산코스가 3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운악산등산코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