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둔산자연휴양림 자연과 인공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충남 금산군 자연휴양림

대둔산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6에 자리하고 있으며 계곡이 깊고 산봉우리가 웅장하고 천연활엽수림과 산 중턱 이하의 인공조림지는 자연과 인공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인근 거리에 대둔산 도립공원과 태고사 전통사찰이 있고 임진왜란 당시 군량미 확보를 위해 호남 진출을 노린 왜적을 화공으로 섬멸한 이치 대첩지가 있다.

이용가능한 시설로는 숙박시설로  숲속의 집 ,진산하우스, 캠핑장, 숲속글램핑, 편의 시설로 세미나실, 주차장, 화장실, 야외수영장, 식당으로는 야외바베큐장, 통나무 찻집, 숲속식당, 기타 시설로는 고르비광장, 자연표고장, 산책로, 야생화 오솔길 ,야생화 쉼터, 주차장, 족구장, 축구장 등이 있다. 



대둔산자연휴양리은 13대 째 가업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어 온 유숭열 ,최섡자 부부가 평생을 가꾼 숲속의 작은 세상이다. 정성으로 가꾸어 놓은 6㎞의 산책로와 자연이 주는 혜택을 더욱 소중한 분들과 나누고자 개발된 맨발 산책로, 산림욕장, 약용시굴원 등은 아름 아름 찾아온 지인들의 지친 심신과 건강을 위한 최고의 자연치유의 장이 되고 있다. 

대둔산의 아름다운 절경이 한 눈에 보이는 배티재에서 커다란 호흡으로 삶의 질을 한층 높여보자. 다양한 규모 및 형태의 숙박시설 구비, 건강과 휴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래 조성, 레포츠와 다체활동이 가능한 넓은 광장, 건강과 다양한 휴양활동이 가능한 산책로 조성이 되어 있으며 산림청이 선정한 전국 최고의 산책로를 자랑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대둔산자연휴양림
장소 :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6 진산자연휴양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