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괴산 조령산자연휴양림 희귀수목과 기암괴석을 만날 수 있는곳

조령산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새재로 1795에 자리하고 있는 원풍리의 자연휴양림이다. 1995년 1월 25일에 개장하였으며 충청북도 도청에서 관리하고 있다. 청청북도와 경상북도의 경계의 해발 1,025m의 조령산 기슭에 있는 휴양림으로 노송과 차나무 등의 다양한 희귀수목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해발 967m의 신선봉과 해발 927m의 마역봉 사이를 잇는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며 15m의 기암절벽으로 쏟아지는 수목폭포가 자리하고 있다. 조령산까지 길고 짧은 몇 갈래의 등산로가 있다. 조령산은 문경시와 괴산군을 나누는 백두대간 마루 능선을 이루는 산으로 산림이 울창하고 대아벽지대가 많고 기암 괴봉이 노송과 어울려 마치 그림과 같이 자리한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임산물판매장, 삼림욕장, 정자, 야외무대 ,야외교실 등의 시설이 있고 눈썰매와 물썰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계절썰매장과 높이 5.3m, 너비 2.5m, 무게 44t의 거대하고 웅장한 휘호석이 자리하고 있다. 주변에 수안보온천과 문경새재도립공원, 임진왜란때 왜적을 막기위해 쌓은 조령삼관문, 마역봉, 소옥폭포, 미륵사지 ,송계계곡 등이 있다. 

괴산 가볼만한곳으로는 문광저수지, 수옥폭포, 화양구곡, 쌍곡계곡, 성불산자연휴양림, 조령산 자연휴양림, 괴산트리하우스가든, 괴산선유동계곡, 산막이옛길, 중원춰터피아 ,칠보산, 군자산, 도명산, 갈론계곡, 초원의집, 목도강수욕장, 청천수변공원, 사랑산, 소금강, 괴산자연드림파크, 꿀벌랜드, 한지체험박물관,괴산호, 조령제3관문, 청화산, 백악산, 괴상불빛공원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조령산자연휴양림
장소 :  충북 괴산군 연풍면 새재로 1795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양평딸기송어축제 2024 수미마을에서 만나는 청정 봄 축제

양평딸기송어축제는 해마다 3월부터 6월까지 수미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이다. 그 곳에서도 수미마을은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withbeatles.tistory.com

 

수성빛예술제 2023 대구 12월 축제로 수성못 일원에서 펼쳐지는 불빛축제

수성빛예술제는 해마다 12월에 수성못 일원에서 펼쳐지는 불빛축제이다. 빛으로 예술을 디자인하고 빛으로 공동체를 이야기하는 수성빛예술제는 빛과 가치를 생각하면서 사람과 소통, 예술적

withbeatles.tistory.com

 

이순신 순국제전 2023 충남 아산에서 만나는 이순신 장군

이순신 순국제전은 2023년 11월 17일부터 2023년 11월 19일까지 온양온천역광장, 온양민속박물관, 현충사 등지에서 펼쳐진다. 이순신 장군이 영면한 도시 아산에서 이순신 장례행렬을 재연한다. 또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