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천만갈대축제 2023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밭에서 펼쳐지는 가을 축제

순천만갈대축제가 펼쳐지는 순천만은 약 800만 평의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이다. 갯별은 자연 그대로 훼손되지 않아 다양한 생물 상이 군집하여 살아가고 있는데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를 비롯한 국제적 희귀 조류와 한국 조류등을 관찰할 수 있어 최고의 자연생태관이라 할 수 있다.

순천만의 갯벌은 전남 시안, 보성, 충남 서천, 전북 고창의 갯벌과 함께 2021년 7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순천만 갈대군락은 약 40만 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며 잘 익은 갈대가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빛나는 모습은 사진을 찍는 사람 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포토스폿이다. 동시에 수산생물의 서식지이자 습지 생태계 유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순천만 갈대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밭인 순천만에서 매년 가을에 열리는 축제이다. 순천만과 순천만 정원 ,그리고 순천 시내에서 다채롬게 열리고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대대마을 용줄다리기, 와온마을 풍어체, 갈대축제 축하공연, 자연환경 체험행사로 갈대밭, 갯벌 ,철새, 풀벌레 등이 있다. 

순천만 갈대축제와 함께 순천 가볼만한곳으로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낙안읍성, 순천드라마촬영지 ,순천만습지, 송광사 ,태고총림 조계산 선암사,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조례호수공원, 남문터광장, 죽도봉공원, 순천웃장 ,와온해변, 순천전통야생차체험관, 문화의거리 ,웃장국밥골목, 고인돌공원,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순천자연휴양림, 상사호, 와온항, 순천 용오름마을, 와온소공원, 금둔사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순천만갈대축제
축제기간 : 2023.10.11. (금) ~ 2023.10.17. (목)
장소 :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순천만 습지
주최 :  순천시
주관 :  (사)순천만생태관광협의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서울정원박람회 2023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은빛 억새밭을 만나보세요

서울정원박람회는 은빛 억새밭을 물들인 정원의 색으로 정원도시 서울의 감성을 담은 문화관광행사로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1월 15일까지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에서 개최된다. 전문가와 시민

withbeatles.tistory.com

 

화순국화축제 2023 고인돌 유적지에서 펼쳐지는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의 향연

화순국화축제(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는 2023년 10월 20일부터 2023년 10월 29일까지 10일간 화순 고인돌유적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순 국화향연은 2013년 도심속 국화향연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withbeatles.tistory.com

 

강릉와인축제 2023 와인 마시기 좋은 강릉에서 만나요

강릉와인축제는 2023년 11월 2일부터 2023년 11월 4일까지 강릉월화거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와인 마시기 좋은 강릉에서 처음으로 강릉와인축제를 개최한다. 선셋와인아워를 비롯한 와인시음행사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