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를 만나보고 환선굴과 미인폭포, 대금굴까지 삼천 여행코스 계획해보세요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와 함께 환선굴과 미인폭포, 그리고 대금굴로 삼척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먼저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는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8일까지 3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1500년 전 우산국인 울ㄷ릉도 ,독도를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해양개척 혼과 얼이 2023 삼퍽 동해왕 이사부 축제를 통해 다시 깨어난다. 

이사부 장군을 중시으로 하는 역사.문화.예술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동해바다 해양역사 인물로의 브랜드화와 지역 관광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 10월 6일 18시에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7일 15시에 라디오/TV 공개방송을 비롯하여 8일 14시 이사부 퀴즈대회 ,17시 K-TIGERS의 태권무 공연이 펼쳐진다. 


특별전시로 국립중앙과학관의 울릉도 ,독도 생태사진전이 펼쳐지며, 그 외 다양한 공모전과 이벤트 등으로 역사 속 이사부 장군의 이야기가 흘러간 역사 속 멈추어진 이야기가 아닌 ,바로 오늘 우리의 삶 속에서 살아있는 이야기로 깨어나도록 하는 축제가 펼쳐질 것이다. 축제가 열리는 날 대한민국 국민, 소중한 우리가 이곳 축제에서 만나 함께 하길 기원한다. 

환선굴은 사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의 석회암 동굴, 주굴 길이는 약 3.3㎞이고 총길이는 약 6.5㎞이다. 환선굴을 포함한 대이리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무로 지정되어 있다. 미인폭포는 사척시 도계읍 구사1길 10에 자리하고 있는 심포리 남쪽산 계곡에 있는 폭포이다. 대금굴은 사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의 삼척 도심에서 10여 킬로미터 떨어진 두타산 인근에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축제기간 :  2023. 10. 06. (금) ~ 2023. 20. 08. (일) 
장소 :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
주최 :  삼척시
주관 :  강원도민일보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방탄소년단 BTS의 앨범 버터 재킷을 촬영한 해변, 삼척 맹방해변

맹방해변은 '버터'의 바닷가로 방탄소년단 BTS의 앨범 '버터' 재킷을 촬영한 바닷가이다. 맹방해변은 햇빛이 찬란할 때가 방탄소년단의 멜로디처럼 달아서 찾아가기 좋은 때라고 한다. 동해에서

withbeatles.tistory.com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수로부인헌화공원과 삼척 해상케이블카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수로부인헌화공원과 삼척 해상케이블카를 만나보자.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인 수로부인헌화공원은 삼척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연의 삼국유사 기이편

withbeatles.tistory.com

 

삼척 가볼만한곳 환선굴과 죽서루, 새천년해안도로의 삼척 여행코스

삼척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면 신비의 동굴인 삼척 환선굴과 죽서루와 새천년해안도로, 엑스포타운과 대금굴 등 다양한 삼척 여행코스가 있다 #환선굴 동양 최대의 석회암 동굴로 종유석과 석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