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도, 금오도, 대부도와 함께 금오열도를 이루는 전남 여수 연도(소리도)

연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연도리에 있는 섬으로 안도 ,금오도 ,대부도 등과 함께 금오열도를 이룬다. 섬이 솔개같이 생겼다고 해서 소리도라 불리다가 솔개 연자를 써서 연도가 되었다 .신석기시대 토기가 발견되었고 삼국시대에는 유배지에서 탈출한 사람이 땟목을 타고 넘어와 이곳에서 살기 시작했다고 한다. 

연도의 항구로는 연도항과 역포항이 있다.다양한 도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덕포길 ,배비길, 신강길, 역포안길, 연도길, 연도남부길 ,연도동부길, 연도서부길, 연도서부안길, 연도북부길 ,연도북부안길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해마다 음력 정원 대보름에 주민의 안녕과 풍년, 풍어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고 있다.


섬은 동쪽 해안 가량포와 서쪽 해안 병포만의 만입으로 인해 좁은 목을 이루어 남북으로 나누어진다. 남쪽에 푀고봉인 높이 231m의 필봉산이 솟아 있으며 북쪽은 150m 내외의 구릉지를 이룬다. 만 안의 사질해안을 제외하면 암석해안이 대부분이고 특히 남쪽 해안에 높은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볼거리로는 동물 및 사물의 모양을 닮은 빼어난 자연경관이 많으며 동물 형상을 하고 있는 코끼리 바위, 물개바위, 하늘담 뱁대가리와 콧구멍 바위, 남근바위, 불상바위, 보물이 숨겨져 있다고 믿는 솔팽이 굴과 낙가리 바위 등이 있다 .섬의 남단에는 1910년 전국에서 21번째로 설치괸 소리도 등대가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연도
장소 :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연도리에 있는 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전남 여수 여행코스로 장군도와 함께 여수봉황산자연휴양림과 교동시장, 여수돌산공원 탐방

전남 여수 여행코스로 장군도를 비롯하여 여수봉황산자연휴양림과 교동시장, 그리고 여수돌산공원을 둘러보자. 장군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항의 여수만 앞바다에 있으며 작은 섬이다. 돌산

withbeatles.tistory.com

 

천연생태계의 보고, 전남 여수 백도 섬여행

백도는 전라남도 여수에 자리하고 있는 39개의 무인군도로 이루어져 있는 천연생태계의 보고이다. 거문도에서 동쪽으로 28㎞ 떨어진 해상에 상백도와 하백도로 구분된다. 높고 낮은 기암괴석들

withbeatles.tistory.com

 

제비를 닮은 섬, 전남 여수 제도 섬여행

제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에 딸린 섬으로 섬의 생김새가 제비와 같다 하여 우리말로는 질섬 ,젤섬 또는 지리섬이라고 한다. 한자로 저도, 절이도, 제리도라고 하였다. 고종 33년 돌산군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