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채꽃축제 5월부터 시작되는 축제는 무엇무엇?

유채꽃축제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4월초 제주도에서 시작된 유채꽃축제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축제가 펼쳐지는 곳도 조금씩 북쪽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최근 기온이 많이 올라 꽃이 다 저벼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5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유채꽃축제도 남아있기 때문에 낙심하지 말자

 

 

 

5월부터 시작되는 유채꽃축제를 찾아보니 3곳 정도를 찾을 수 있었다. 5월 초순경에 열리는 구리 유채꽃축제와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 마지막으로 6월 초순경에 개최하는 태백산 유채꽃 축제 등이 있다. 축제일정과 장소를 잘 살펴보고 유채꽃구경을 놓치지 말도록 하자. 강원도의 함백산 만항재와 태백산 화방재는 다른 지역보다 기온이 낮아 한 여름인 7~8월에 코스모스가 피며 이때 유채꽃도 절정을 이루고 있다.

 

 

구리유채곷축제는 해마다 5월 초순경 3일간 경기도 구리시 구리시 토평동 810의 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진다. 구리시 주최, 주관하는 행사로 축제에 대한 안내문의는 구리시청 문화예술과(031-550-2065)로 하면 된다. 구리한강시민공원에는  한강최대 꽃단지가 40만평 규모로 펼쳐져있다. 이곳에서 진행되는 유채꽃 장관을 보기위해 매년 5월 한달동안 약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다고 한다. 유채꽃 사이로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면서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한강서래섬유채꽃축제는 해마다 5월 초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원에서 펼쳐진다. 정확한 위치를 검색하려면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1길 40을 검색하면 되며 행사관련 문의는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96)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드라이 플라워 석고 방향제 만들기', '손수건 꽃물 들이기', '종이 유채꽃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겨보자.

 

 

6월 초순경에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 입구에서 태백산유채꽃축제가 펼쳐진다.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행사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가 시작되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노래자랑 대회 등의 메인 이벤트가 펼쳐지며 물풍선 터트리기, 비눗방울 만들기, 유채 비누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채꽃 캠핑장 운영, 소도 옛 둘레길 걷기 등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