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효석문화제 9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에서 펼쳐질 감동의 축제

평창효석문화제는 9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9월 8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문학을 테마로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감동의 축제를 선사하고 있다. 사랑스런 메밀꽃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순수한 축제가 효석문화제이다. 현대 단편소설의 대표작인 메밀꽃 필 무렵 작품의 배경지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축제로 가산 이효석을 기린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평창효석문화제의 주인공 가산 이효석은 한국 단편문학의 수작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이다 대표적인 단편소설작가이다. 1928년 도시와 유령을 발표하면서 노령근해, 상륙, 행진곡, 기우 등을 발표하면서 동반자 작가로 활동하였다. 모더니즘 문학단체인 구인회에 참여하였도 돈, 산, 들 등을 발표하면서 자연과의 교감을 시적인 문체로 유려하게 묘사한 작품을 발표, 

 

 

 

평창효석문화제의 축제장에는 축제공연무대, 가산공원, 봉평전통시장, 봉평장, 메밀꽃밭, 이효석문학관, 이효석 문학의 숲, 효석달빝언덕에는 꿈달카페, 나귀광장, 이효석 생가 ,근대문학체험관, 나귀 전망대, 평양 푸른집 등이 마련되어 있다. 봉평에 메밀꽃 눈이 내리면 전통마당, 감성마당 ,문학마당, 자연마당의 네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