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괴산고추축제 9월 축제로 만날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축제

 

괴산고추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괴산유기농액스포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괴산청결고추는 전국 최초로 고추산업특구지정, 지리적표시제등록, ISO품질인증, 클러스터 사업선정, HACCP인증, 괴산고추 지리적표시등록, 괴산고춧가루 지리적표시등록, 대한민국우수특산품 대상선정 등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출처 : 괴산군청>

 

괴산고추축제는 2001년부터 대최되어 왔으며, 본격적인 고추 출하시기인 매년 8월 하순에서 9월 초순경 3일간의 일정으로 치루어지며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축제를 함께 즐기고 있다. 친환경 유기농업군 괴산에서 고추와 문화가 결합된 괴산고추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와 방문하여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사전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는 1회 300여명의 참가들이 장갑과 덧신을 착용하고 입자아하여 상품지가 들어있는 건고추를 찾으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속풀이 고추난타는 반근의 고추가 담긴 자루를 팔에 만보기를 설치, 난타하여 숫자가 많이 나오는 경기, 고추 물고기를 잡아라는 맨손으로 민물고기 잡기를 진행하는 경기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