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운주계곡과 함께 완주 여름 여행코스로 송광사와 동상계곡 탐방

 

 

운주계곡과 함께 이번 여름 완주 여행코스로 송광사와 동상계곡을 만나보자. 이번 완주 여름 여행코스로 만나볼 운주계곡은 전북 완주군 운주면 장선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라북도의 명산인 대둔산을 품고 있는 곳이다. 대둔산 외에도 천등산을 비롯해 많은 산들로 둘러쌓여있다. 운주계곡은 완창마을 앞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수심이 깊지않아 물이 맑고 물놀이하기에 제격이다. 주변에 음식점과 쉼터가 모여 있어 가볍게 와서 놀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송광사는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255-16에 자리하고 있는 종남산 아래에 위치하는 사찰로 신라 경문왕때 도의선사가 세웠다고 한다. 봄이면 진입로부터 약 2㎞에 걸쳐 펼쳐지는 벚꽃이 장간을 이룬다. 일주문, 금강문, 천왕문 ,종루가 차례로 나타나며 대웅전을 지나 나한전 등의 건물이 이어져 있다. 대웅전 안에 소조삼불좌상이 자리하고 있다.

 

동상계곡은 전라북도 완주군 동상면 신월리에 있는 계곡으로 524m의 위봉산과 1,126m의 운장산 사이에 있는 대아저수지로 흘러든다. 씨가 없고 맛이 특이한 고종시의 특산지로 유명하다. 고종시로 만든 감식초는 약용으로도 쓰인다. 주변 대아댐 호반을 끼고 도는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화심온천, 송광사, 위봉산성, 위봉사, 대아수목원 등이 주변에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