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선재도와 함께 인천 여행지 추천 장소로 인천연안부두와 소래포구

 

 

선재도와 함께 인천 여행지 추천 장소로 인천연안부두와 소래포구를 만나보자. 인천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선재도는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7㎞ 떨어져 있다. 영흥도와 대부도 사이의 해상에 위치하며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어 대부도와 영흥도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며, 경작지와 방목을 위한 초지, 일반구릉지로 구성되어 있다. 염전이 발달하였고 대부도와 선재대교로, 영흥도와 연륙교로 이어져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인천연안부두는 인천 중구 항동 1가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해안 일원의 100여 개 섬 지역과 제주도 등을 정기적으로 운항하는 여객선이 드나드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과 중국의 여러 도시로 출항하는 여객선을 탈 수 있는 국제여객터미널 일대를 말한다. 해양광장, 종합어시장, 횟집거리, 해수탕거리, 유람선선착장, 남항부두 등이 모여있다.

 

소래포구는 인천 남동구 논현동 111-200에 자리하고 있는 어항을 수도권 주민들이 즐겨 찾는 당일 코스 관광지이기도 하다. 선도 높은 생선을 구입할 수 있다. 어종은 새우, 꽃게, 민어, 홍어, 농어, 광어, 낙지 등 다양하다. 서해안고속도로, 인천시 외곽순환도로 등이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하다. 수인선 협궤철도는 옛 정취가 있었으나 지금은 철거되고 없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