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7월 서울축제로 만나볼 창덕궁 달빛기행과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7월 서울축제에는 양재천천마켓, 창덕궁 달빛기행,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 초.중.고등학생 문화공연 관람 지원 공연 봄날, 생생문화재 중랑구 체험학습, 왕궁 수문장 교대의식, 남산봉수의식 등 전통문화 재현행사, 서울K 가족축제,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아시아프 등이 있다. 이번에 자세히 살펴볼 7월 서울축제로는 창덕궁 달빛기행과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을 알아본다.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창덕궁 달빛기행은 2023년 4월 13일부터 2023년 10월 22일까지 창덕궁에서 펼쳐진다. 은은한 달빛아래 녹음이 우거진 창덕궁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궁궐의 곳곳을 관람하며, 각 전각에 대한 해설과 전통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정문인 돈화문에서 출발해 진선문, 인정전, 희정당, 낙선재, 살양정, 부용지, 불로문, 애련정, 연경당, 후원 등으로 이동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은 2023년 4월 19일부터 2023년 11월 29일까지 노들섬 잔디마당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펼쳐진다.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평일은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게 광화문에서, 주말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할 수 있게 노들섬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