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립공주박물관과 함께 공주 갈만한곳으로 공주마곡사와 공주한옥마을 탐방

 

국립공주박물관과 함께 공주마곡사와 공주한옥마을까지 충남 공주 갈만한곳으로 만나보자. 국립공주박물관은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34에 자리하고 있다. 1971년 공주시 송산리 고분군에서 발굴 조사된 무령왕릉과 대전, 충남 지역에서 출토된 문화재를 수집, 보관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감상할 수 있돍 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주제의 특별전을 개최하여 우리의 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소개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주 갈만한곳으로 만나볼 공주마곡사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이다. 신라 선덕여왕 9년인 640년에 자장이 창건하였으며 조선시대 셎가 이절에 들려 영산전이라고 사액을 한 일이 있다. 대웅보전, 대광보전, 영산전, 사천왕문 ,해탈문 등이 있으며 5층석탑, 범종, 괘불, 목패 ,세조가 타던 연, 청동향료 등이 있다. 

 

공주한옥마을은 충남 공주시 관광단지길 12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옥숙박과 공방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통난방으로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시설로 친환경 건축양식인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을 사용하였다. 백제문화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전통무노하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한옥마을둘레길, 무인자전거로 옛도시 문화유적을 만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