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별마로천문대와 함께 만나볼 선암마을한반도지형과 고씨동굴로 떠나는 영월 가볼만한곳

 

별마로천문대와 함께 영월 가볼만한곳으로 선암마을한반도지형과 고씨동물을 만나보자. 영월 가볼만한곳인 별마로천문대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에 자리하고 잇으며 사전 예매제로 운영되고 있다. 지하 2층 2상 4층 규모의 천문대로 해발 고도 800m의 봉래사 정상에 위치하고 있다. 최대 규모의 80㎝급 반사망원경이 설치된 주돔과 보조망원경 10대를 갖춘 슬라이딩돔, 지름 11m의 플라네타리움돔으로 나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선암마을한반도지형은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선암마을에는 고려 때 선암사라는 절이 있었다고 하며, 서강의 샛강인 평창강 끝머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마을 앞에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반도를 빼닮은 절벽지인 한반도지형이 있어 유명하다. 오간재 전망대에서 남산재 쪽으로 내려다볼 수 있다.

 

고씨동굴은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동로 1117에 자리하고 있으며 임진왜란 당시 왜병과 싸운 고씨 가족들이 한때 피신하였다고 한다. 4억 년 전부터 형성된 것으로 4개의 호수를 비롯하여 3개의 폭초 ,10개의 광장 등이 있다. 종유석, 선순, 석주들이 배치되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동굴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