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팔공산 벚꽃축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매혹시킬 벚꽃의 향연

팔공산 벚꽃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의 팔공산동화지구 분수대광장에서 열린다. 팔공산 벚꽃축제는 대구에서 벚꽃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곳 중 하나이다. 벚꽃의 꽃말은 교양과 행운, 연인의 매혹이라고 한다. 꽃과 사람 팔공산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봄풍경을 벚꽃과 함께 즐겨보자. 다양한 행사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진달래 연산홍과 함께 벚꽃길이 아름다운 팔공산에서 우리의 마음과 몸을 아름답게 만들어 보자.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축제 일정과 내용은 변동사항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다.

아래 일정은 지난 행사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다. 

 

축제의 첫째날에는 국악한마당이 펼쳐지고 이어서 가수들의 축하 공연인 이어진다. 시민들과 어울려서 장기자랑이 춤과 노래, 성대묘사로 대중가요의 통기타 하모니카 연주가 있고 벚꽃축제 홍보를 위한 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안전체험이 이루어지는데 여기에는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체험이 있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난타공연이 있고 색소폰 연주로 대중가요가 나온다. 이어서 대중가요를 통한 축하공연이 있고 시민들이 참가하는 장기자랑인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민속춤인 화관무가 관람객의 흥을 돋울 것이다. 축하공연인 대중가요 공연이 이어지고 시민들과 어울리는 시민 장기자랑인 넌센스 퀴즈 풀이가 있다. 마지막에 대중가요를 통한 축하 공연이 있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경기민요가 국악한마당이 펼쳐진다. 축하공연이 이어지고 창작 현대무용인 강산놀이가 있고 시민들과 함께 디스코 춤 대결이 그리고 축하공연인 대중가요 열창과 밸리댄스가 우리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즉석노래자랑과 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한번더 이어지고 응급조치를 일깨우는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체험이 오전 10시부터 계속해서 이루어진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아침 9시부터 벚꽃가요제 신청 접수를 받으며 초청가수 혜정의 식전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경축식에 이어 봄나물비빔밥축제가 이어지는데 여기에는 1,000명분의 무료시식이 축제 참가자에게 즉석에서 이루어진다. 가요제 예선에서는 본선 진출자 심사가 있고 축하공연, 본선진출자 15명의 벚꽃가요제 본선이 이루어진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축제의 마지막날 행사이다. 부채춤 공연이 있고 올스타뮤직의 가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하모니카 연주, 즉석 장기자랑인 훌라후프 돌리기가 있다. 올스타의 축하 공연과 즉석 장기자랑인 시민 즉석 노래자랑이 그리고 창작무용인 현대춤의 공연이 있다. 특별초성가수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폐막식이 거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