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문화재야행과 함께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와 강릉커피거리 탐방

 

강릉문화재야행을 만나보고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와 강릉커피거리까지 강릉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자. 강릉문화재야행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매개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는 문화재활용사업이다. 강릉문화재야행은 강릉을 상징하는 강릉대도호부를 중심으로 펼쳐지며 역사와 문화콘텐츠를 접목시킨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야경, 야사 ,야화, 야식의 4가지 테마를 중점으로 한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는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있는 폐철로를 활용하여 즐기는 레저스포츠시설로 레일바이크는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달리는 네 바퀴 자전거로 철도와 자전거의 합성어이다. 정동진 주변의 바다를 좡할 수 있고 전동과 수동 겸용으로 이용시  큰 힘이 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정동진역에서 등명 해변까지. 


강릉커피거리는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20-1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지방자치단체 단위에서 최초로 커피 축제를 개최한 곳이다. 커피 명장, 커피 박물관, 커피 거리, 커피 공장, 바리스타 아카데미 등 다양한 커피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으며 로스팅을 하는 로스터리 카페로 성업 중인 명실상부한 커피도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