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임진각과 함께 통일전망대와 감악산출렁다리까지 파주 여행지 정리

 

 

임진각 관광지와 함께 파주 여행지로 통일전망대와 감악산출렁다리를 만나보자. 파주 여행지로 만나볼 임진각관광지는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64에 자리하고 있으며 임진각과 북한기념관, 각종 기념비 및 통일공원 등으로 이루어진 통일 안보관광지이다. 임진각 안에 있는 경기평화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이다. 임진각 본관 건너편에는 망배단이 있다 매년 명절 때면 실향민들이 이곳에 와서 고향을 향해 절을 하는 곳으로 향로와 망배탑이 있다.

 

<출처 : 파주시청>

 

통일전망대는 동해바다와 금강산을 만나는 곳으로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와 파주 통일전망대가 있다.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의 오두산에 자리하고 있어 오두산 통일전망대라고 부른다. 지상 5층, 지하 1층의 석조건물로서 해발 140m의 높에에 자리잡은 원형전망실에서는 북쪽의 개성시의 송악산이 보이고 북한 주민들의 농사짓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감악산출렁다리는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38에 자리하고 있으며 감악산은 경기 오각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나온다.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는 다리다. 설마천을 끼고 있는 계곡, 운계폭포가 감악산의 자랑으로 빙벽훈련장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