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탐라문화제 10월 제주도 축제로 펼쳐지는 제주예술제

 

 

탐라문화제는 10월 제주도 축제로 올해 제62회로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 탑동해변공연장, 탑동광장, 탑라광장 등 제주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탐라문화원형인 민속, 신화, 역사, 생활사 등을 기반으로 제주고유 콘텐츠를 브랜드화 해나가는 축제이다. 1,500여명이 1.7㎞의 거리퍼레이드는 축제의 핵심 콘텐츠로 도민이 직접 축제에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탐라문화제 2023은 제주의 할망을 주제로 제주의 여성신을 중심으로한 독특한 소재를 현대에 맞게 연출하여 제주 문화를 추제화하고 있다. 탐라문화제는 1962년 제주예술제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제주의 대표 행사이다. 탐라인의 삶, 제주문화중흥을 위하여 제주의 전통과 역사를 알리고, 제주전통문화가 발전하고 성장하도록 한다.

 

탐라문화제은 주요프로그램으로는 기원문화축제에 탐라개벽신위제, 개막행사, 폐막행사 ,탐나들이, 민속문화축제에 탐라퍼레이드 ,민속예술축제, 무혀운화재축제, 학생문화축제, 제주어축제, 예술문화축제에 탐라아트마켓, 무노하교류축제, 탐라예찬, 탐라예술무대, 참여문화축제에 탐라전람, 체험문화축제, 청소년문화축제, 탐라포럼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