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비의 섬,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울릉도는 동해상에 격리된 섬으로 그 부속도서인 관음도 ,죽도, 독도 및 삼선암, 공암, 죽암 ,청도 ,북저암, 촉대암 등의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도인 울릉도는 포항에서 북동쪽으로 직선거리 210㎞, 죽변항에서 140㎞ 떨어져 있다.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와 최단거리는 137㎞이다. 특산물로는 오징어, 호박엿, 울릉약소, 명이나물, 부지깽이, 엉겅퀴, 홍합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울릉도는 동해에 발달해 있는 화산섬이며 독도는 울릉도와 함께 아직 뭍에 드러나 있는 멏 안 되는 젊은 화산체이다. 울릉도느 가파른 산사면이 에워싼 채로 중앙은 말발굽 모양으로 움푹 파인 분지, 즉 칼데라가 발달해 있다. 성인봉은 해수면으로 부터 984m로 가장 높이 솟아있다. 울릉도는 백두산, 제주도와 함께 활화산의 범주에 들어간다.

 

울릉도는 강수량이 연중 매우 고르다. 전국 최다설지로 우데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울릉도에서만 보이는 가옥 형태로 마치 유목민의 천막처럼 가옥 사방에 짚을 엮은 거적으로 된 벽을 둘러친다. 바다 한복판에 있어 거울에 눈이 엄청나게 내리는 울릉도 환경에 특화되어 있다. 지금은 울릉도에서도 과거의 유산이 되어 이 형태가 남아있는 2채가 문화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