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여행지는?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어디가 좋을까?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가정의 달 행사나 공휴일이 많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가족들끼리 여행을 다녀오거나 공휴일을 즐길만한 곳을 살펴보았다.

 

 

 

5월에는 특히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 곳이 많이 있다. 경기도 여러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 이번에 살펴볼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는 이천도자기축제와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부천 아이스월드 빛축제 등이 있다. 행사내용과 일정을 살펴보고 5월 여행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이천도자기축제

 

 

첫번째로 살펴볼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이천도자기축제이다. 축제는 해마다 4월에서 5월 사이에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설봉공원에서 열린다. 도자마켓에는 각양각색의 잔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천시 130개 도자 스튜디오가 참가하는 도자마켓이 펼쳐진다. 기획전시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도자기 변천사를 볼 수 있다. 도자체험에는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고 도자제작 시연이 펼쳐진다. 연계행사에는 관내 학교 홍보와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다례시연, 어린이날 뮤지컬 '피터팬' 공연이 있고 미8군악대 퍼레이드 공연이 있다.

 

☞30주년 이천도자기축제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는 안산시 상록구 수인로 별빛마을 포토랜드에서 열린다. 따뜻한 정취가 살아 있고 맑은 하늘, 따사로운 흙 그리고 사람들이 만나는 곳 밤하늘의 별이 내려오는 안산 별빛마을에는 화이트 러브로드, 큐피트로드, 레인로드, 프로코즈로드 등 다양한 빛의 터널들과 빛 조형물, 빛의 사계절 정원등 화려한 LED조명으로 수놓은 별빛마을에서 로맨틱한 여행을 시작해보자. 축제 요금은 성인과 중학생 이상은 7,000원이며 거울미로까지 같이 보면 8,500원이다.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는 2019년 11월 1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의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열린다. 환상적인 라이팅쇼와 함께 더욱 화려해진 붗빛으로 새 단장을 하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산타마을의 산타하우스를 배경으로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불빛의 퍼포먼스가 펼쳐지면 아름다운 폭포정원에는 로맨틱한 백민송이 도즈가든은 연인들의 프로포즈 장소가 될 것이다. 크리스마스 리즈, 촏새, 트리, 쿠기&컵케익 만들기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7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의 경우 9,000원, 중학생 이하, 혹은 65세 이상은 7,0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한다.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

 

 

마지막으로 살펴볼 5월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이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아인스월드에서 열린다. 부천 아인스월드는 미어어쳐 테마파크로 지금 진행되고 있는 빛축제는 축소된 세계 유명 건축물을 활용하여 미디어파사드 기법을 적용하여 실제 건축물 야경과 비슷한 야경을 연출하였다. 곳곳에는 건축물 컨셉에 맞게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마치 실제 해외 관광지에서 찍은듯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해 있어 서울이나 경기도 등지에서는 비교적 가까워 접근성이 용이하다. 3월에서 10월까지는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