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청한방약초축제를 10월 축제로 만나보고 남사예담촌과 생초국제조각공원까지 둘러보세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함께 남사예담촌과 생초국제조각공원을 만나보자. 10월 축제로 펼쳐지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 산청 IC축제광장, 동의보감촌 등지에서 펼쳐진다. 지리산 청정지역의 약초자원과 소설 동의보감을 기반으로 2001년 전국최초의 한의약 테마관광지 조성 등 역사와 문화, 자연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축제를 통해 산청한방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남사예담촌은 산청군 단성면 지리산대로 2897번길 10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많은 선비들이 태어나 서당에서 공부하여 많은 수가 과거에 급제하여 가문은 빛내던 학문의 고장으로 공자가탄생하였던 니구산과 사수를 이곳 지명에 비유할 만큼 예로부터 학문을 숭상하는 마을로 사양정사, 니사재 ,이동서당 등이 서재가 있다. 

 

생초국제조각공원은 경남 산청군 생초면 산수로 1064에 자리하고 있으며 선사시대에 만들어진 생초고분군과 어외산성에 연접하고 있다. 가야시대 고분군 2개와 국내외 현대조각품 20여 점이 어울려 고대와 현대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특색 있는 문화예술공원이다. 현대조각품은 세계적인 조각가들이 만든 작품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