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용수골꽃양귀비축제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펼쳐지는 이색 축제

 

 

원주용수골꽃양귀비축제는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6월 6일까지 꽃양귀비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마을에 매료되어 귀농한 마을 주민들이 평소 꽃을 너무 좋아해서 2005년 300평의 작은 밭에 취미삼아 심었는데 의외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2007년부터 마을 주민과 대표축제로 키워보자며 시작하여 올해 제16회 꽃양귀비축제가 된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원주용수골꽃양귀비축제는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1632-2에 자리하고 있는 꽃양귀비정원에서 펼쳐진다. 관람요금은 3,000원이며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이다. 깡통열차가 매일 11시, 1시, 3시에 비용을 3,000원으로 운행한다. 3만 3천 제곱미터에 달하는 꽃반에는 꽃양귀비와 수레국화 이외에 알리움과 수국 등 새로운 꽃을 추가로 심어 다채로움을 다하고 있다.

 

꽃양귀비는 개양귀비라고 하며, 우미인초란 별명도 가지고 있다. 원산지는 유럽이며 꽃축제용으로 많이 식재되고 있다. 붉은색이 대표전이며 주황, 분홍, 하야꽃도 있다. 요도는 관상용, 진통, 최민, 위장 진정 등의 약용, 연녹색천연염색재료로 활용된다. 양귀비와 같은 아편의 마약 성분이 없어 환각 작용을 하지 않으며 재배하여도 되는 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