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문화재야행 5월 전주 축제로 펼쳐지는 야간 축제

 

전주문화재야행은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7일까지 2일간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풍남문, 전라감영, 풍패지관 등지에서 펼쳐진다. 가을에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풍패지향 왕의 궁원을 거닐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8야를 주제로 24개의 세부 플그램으로 진행된다. 시대를 반영한 전주의 문화를 선사한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전주문화재야행의 8야에는 빛의 술사들 야경, 밤에 비춰 보는 문화제, 문화재 술사들 야로, 밤에 걷는 거리, 이야기 술사들 야사, 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그림 술사들 야화, 밤에 보는 그림, 공연 술사들 야설, 밤에 감상하는 공연, 음식 술사들 야식, 밤에 즐기는 음식, 여행 술사들 야숙 ,문화재에서의 하룻밤, 흥정 술사들 야시, 진상품, 장시이야기 등이 있다. 

 

전주문화재야행의 사전예약 프로그램으로 문화재 술사들의 경기전 좀비실록, 문화재재 조선 퍼레이드, 한옥마을 다섯테마 골목길 투어, 여행술사들의 문화재 잼버리가 있다. 온라이 프로그램으로는 빛의 술사들의 야행 TV 라이브 생중계, 그림 술사들의 전주문화재야행 영상공모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