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과 함께 대인시장과 국립광주과학관으로 떠나는 10월 광주 여행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과 함께 대인시장과 국립광주과학관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은 2023년 10월 5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 서남로 1에서 펼쳐진다. 충장 월드퍼레이드에는 광주 13개 동에서 서로 다른 테마로 퍼레이드에 참석하며 경연 퍼레이드, 영화 콘셉트 퍼레이드, 아시아 국가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레이드가 쉴 새 없이 진행된다. 70~00년대 충장로 모습을 재현한 충억의 테마거리도 조성된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대인시장은 광주 동구 독립로 284-2의 대인동에 자리하고 있는 전통시장으로 1976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시장으로 유명하다. 대인시장 내에 예술가들이 입주해 있으며, 야시장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온갖 채소들과 어물 등 하며 건어물은 대인시장을 유명하게 만드는 물산이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광주 북구 첨단과기로 235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남 지역 과학기술 대중화를 선도하고 지역의 과학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건립되었다. 본관에는 상설전시관, 아이누리관, 특수영상관, 상상홀, 카페, 스낵바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새로운 주제의 특별전시와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 과학문화행사, 캠프를 선보이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