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부도와 함께 화성 가볼만한곳으로 국화도와 동탄복합문화센터 탐방

 

제부도는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갯고랑을 어린아이는 업고 노인들은 부축하고 건제주어 제약부경이라는 말이 생겨 여기에 제부도라는 이름을 얻었다. 서해안은 해수욕장으로 개발되었으며 썰물 때에는 간석지를 통하여 동쪽 해안이 육지와 이어진다. 모세의 기적으로 알려진 바닷길은 하루에 2번 열리며 자동차로 통행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국화도는 경기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500m거리에 걸어갈 수 있는 무인도 토끼섬과 매박섬이 있다. 조선시대에 유배지였던 곳으로 만화리에 속해 만화도로 불리다가 일제강점기에 국화리가 되면서 섬 이름이 국화도로 바뀌었다. 맛이 뛰어난 김, 우럭, 바지락 등이 많이 난다. 주변에 왜목마을, 대호방조제, 난지도해수욕장, 영랑사 등이 자리한다.

 

동탄복합문화센터는 경기 화성시 노작로 134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래형 첨단 자족도시 화성동탄의 정보,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자연과 하나되는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건립되었다. 반석아트홀, 전시장, 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과 수영장, 트레이닝센터 등의 스포츠시설,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