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용추계곡과 가평용추폭포, 그리고 칼봉산자연휴양림과 유명산계곡 탐방

 

가평용추계곡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900m의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 9곡 또는 용추 9곡이라고도 한다. 잣나무 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곳곳에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이 자리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가평용추폭포는 가평용추계곡을 따라 6㎞ 정도 올라간 곳에 높이 5m의 폭포롤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하며 폴포 옆 경사진 바위의 깊게 파인 자국은 용이 누웠던 자리라고 한다. 주변에 옥녀봉과 칼봉산 자락의 물안골수라폭포, 경반계곡 등 관광지가 많이 있다. 용추계곡의 곰바위, 소바위, 미륵바위, 용세수대야바위 등 기암을 둘러볼 수 있다.

 

칼봉산자연휴양림은 가평군 경반안로 454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잣나무로 이우러져 있으며 다목적 운동장, 캠프파이어장, 세미나실 등의 시설이 있다. 숙박시설로는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황토방 등이 있다. 관광객들을 위한 숲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숲해설, 숲속놀이, 숲이주는 지혜,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짚라인이 있다.

 

유명산계곡은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입구지계곡이라고도 한다. 길이 2㎞의 계곡으로 박쥐소를 시작으로 마당소 ,용소, 궝소 등 다양한 크기의 소들이 연이어 자리하고 있다. 소금강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시원한 그늘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의 단풍이 계곡물에 따라 흘러가며 빼어난 경관을 보여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