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한우축제를 만나보고 횡성 병지방리계곡과 청태산자연휴양림, 신대계곡 탐방

 

횡성한우축제는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 횡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한우 횡성한우를 주제로 연계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테마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수많은 방문객과 즐거움과 풍요로움을 나누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이다. 슬로건은 '횡성에서 맛보소, 한우축제 즐기소!'이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병지방리계곡은 강원 횡성군 갑천면 병지방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디계곡이라고도 한다. 물이 맑고 풍부하며 산줄기가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경치가 빼어나며 계곡 일대는 개복숭아나무 등 수목이 울창하다. 선녀탕 일대는 갖가지 기암괴석과 들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가락골, 고든골, 샘골, 주춧골 등의 작은 지류들이 흐르고 있다. 


청태산자연휴양림은 강원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에 자리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이다.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아름드리 침엽수가 우거진 거대한 삼림욕장으로 잣나무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야생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자연박물관이며 물놀이장이 있다. 휴양림 주위에 산악자전거길이 있다.


신대계곡은 강원 횡성군 청일면 신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태기산과 봉복산 사이로 흐르는 계곡을 가리킨다. 계곡물은 맑고 깨끗하여 버들치, 쉬리, 꺽지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계곡을 거슬러 올라가면 봉복사와 낙수대를 만날 수 있다. 봉복사는 신라 승려 자장이 창건한 사찰이며, 낙수대는 신라 진덕여왕때 지은 암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