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시흥갯골축제를 만나보고 시흥 관곡지과 물왕저수지까지 둘러보세요

 

시흥갯골축제와 함께 시흥 관곡지와 물왕저수지를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먼저 시흥갯골축제는 2023년 9월 22일부터 2023년 9월 24일까지 3일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진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에 위치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생태축제로 옛 염전 터와 습지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으 기반으로 자연에서 쉬고 배우며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동화되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다. 

 

<출처 : 시흥시청>


관곡지는 경기 시흥시 하중동 208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 저기의 문신이자 농학자였던 강희맹이 명나라에서 연꽃씨를 가져와 심은 뒤 널리 퍼지자 이 지역을 연성이라 불렀다고 한다. 이곳에서 피는 연꽃은 백련으로서 빛깔이 희고 꽃잎은 뾰족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관곡지 가까이에 약 3만평에 이르는 연꽃농장이 들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물왕저수지는 경기 시흥시 물왕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식명칭은 시흥군의 흥자와 부천군의 부를 합한 흥부저수지이다. 주위에 관무산, 마하산, 운흥산이 둘러싸고 있으며 낚시터로 명성이 높다. 주변에 조선 초기의 문신 이숙번의 묘와 동요 따오기를 작사한 한정동의 묘 및 동요비가 있다. 시흥시 최대의 담수호이자 휴식처이며 농업 용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