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유채꽃축제 시간을 더하는 마을 가시로 떠나보자

해마다 4월이면 제주의 푸른바다와 검은 빛 돌담, 그리고 노란 유채꽃이 어울리는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에 취해보자. 연인에게는 사랑을 가족에게는 꿈을 주는 축제가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 광장 일원에서 4월 중순경 10일간 열릴 예정이다. 화사한 붐꽃들이 만발한 봄날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활짝 핀 봄꽃의 향연을 함께하는 나누는 기쁨을 느껴보자, 

 

 

시간을 더하는 마을이란 뜻이 가시마을이다. 가시마을의 녹산로변과 유채꽃 광장 일대에는 봄의 정령인 유채꽃이 수줍은 듯 천천히 올라오며 매일 향기를 더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한국위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 될 만큼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는 비경으로 유명하며 새롭게 단장하고 꽃내음 가득한 이곳에서 준비하여 시작한다.

 

유채꽃 망울을 매만지는 노루들의 봄 소풍을 만나는 큰사슴이오름(대록산) 유채광장은 오름의 물결, 아스라이 물빛 고운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최고의 경관이다. 사람과 사람을 잇는 길, 마음과 마음을 잇는길, 녹산로는 오름의 질주와 질섶에 늘어선 유채꽃 행렬이 펼쳐지는 새봄의 기운을 전하는 길이다.

 

 

유채꽃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개막식으로 이어지며 개막공연은 사우스카니발, 평양아리랑예술단, 러블리(가시어린이 댄스), 표선중학교 치어리더 공연이 있다. 연계행사에는 쫄븐갑마장길걷기, 지구력 승마대회가 있다. 둘째날에는 유채꽃포럼, 무대공연인 K-POP아이돌 공연, 가시리 댄스팀, 드드림, 가시기공, 즉석 노래자랑, 수리수리마하수리, 실버밴드, 올레밴드, 퓨전 국악 실내악, 전통예술 공연, 가시리 밴드 공연이 이어진다.

 

 

 

 

전시프로그램에는 어린이 유채꽃 그림 공모전 작품 전시에는 공모전 출품작 전부와 수상작이 전시되며 유채꽃 이야기 그림 전시에는 유채꽃 관련 이야기를 모아 전시하고  가시리 비경 사진 전시에는 가스름 사진동우회 등 지역 사진작가들의 자연풍경 사진을 전시한다. 유채꽃 퍼레이드 시민 참여 워크샵 이모저모에는 유채꽃 퍼레이드 의상, 소품 만들기에 시민들이 참여한 워크샵 사진 전시가 이루어진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모두모두쇼"와 함께하는 꼼지락 체험으로 '꽃과 나비 너울너울' 유채꽃을 사랑하는 나비오브제 만들기, '나는야 꽃의요정' 꽃가면 꾸미기&요정날개 꾸미기. "리틀스톤즈"와 함께하는 꽃밭 놀이터에는 솔방울 구슬치기, 돌담쌓기, 상상나무만들기, 통나무타기, 자연퀴즈 스무고개, 숟가락으로 도토리 옮기기등 가족 모두가 함께 어울려 신나는 자연놀이를 즐길 수 있다.

 

 

 

유채꽃 부채 만들기, 마음꽃 띄우기, 유채꽃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그려주기'꽃처럼 아름다운 당신', 전기떡 만들기, 유채꽃을 사랑한 조랑말, 유채꽃 쿠키 및 천연효모빵, 연과 바람개비 만들기, 유채꽃처럼 그윽한 녹차를 만나다. 유채꽃 미로, 조랑말 타고 유채꽃길 사이로, 자전거 타고 유채꽃길 사이로, '유채꽃을 사랑한 조랑말' 포토존 사진찍기, 활쏘기, 핸드메이드 제품 만들기, 샤방샤방 천연미스트 및 솜사탕 만들기, 수제꽃차 및 천연염색, 제주 자연 화장품 미어필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