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포철쭉축제 2023 봄에 가장 가고 싶은 명소로 꼽힌 4월 여행지

 

군포철쭉축제는 2023 경기관광축제 선정 봄에 가장 가고 싶은 명소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곳이다. 4월 여행지로 만나는 군포철쭉축제는 지하철 타고 떠나는 봄꽃여행으로 2023년 4월 28일부터 2023년 4월 30일까지 '핑크빛 세상속으로!'를 가지고 철쭉동산, 철쭉공원, 초막골생태공원, 산본로데오 거리 등 군포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꽃과 음악, 열정과 즐거움이 있는 축제의 도시 군포!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군포철쭉축제의 프로그램에 개막식과 폐막식, 기획 프로그램에 군포의 보물, 군포의 맛, 군포의 멋, 공연 프로그램에 개막콘서트, 철쭉동산라이브, 로데오라이브, 핫플레이스, 페막콘서트, 체험 놀이 프로그램에 철쭉바자, 철쭉사진관, 수작, 전시 프로그램에 노차로드 갤러리 등이 마련된다. 

 

철쭉은 사에서 자라는 낙엽 떨기나무이다. 꽃은 4~6월에 잎과 동시에 피며 가지 끝에 3~7개씩 산형으로 달리고 연분홍색 또는 드물게 흰색이 있다. 관상용으로 이용되며, 잎과 꽃은 약용으로 쓰이며, 족가재의 재료가 되기도 한다. 진달래에 비해서 꽃은 조금 눚게 잎과 동시에 피며 더욱 크고 잎은 도란형이므로 구분이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