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행주문화제 3대 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 승전 기념 축제

 

고양행주문화제는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고양 행주산성 및 행주산성역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고 권율 도원수와 백성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희생을 통해 쟁취한 순국선열들의 승전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역사문화축제이다. 

 

<출처 : 고양문화재단>

 

고양행주문화제는 매년 5월 봄, 행주대첨의 역사적 현장인 행주산성과 아름다운 한강 조망이 가능한 행주산성역사공원 일원에서 행주대첩 투석전으로 전국 박터트리기 대회, 한강 수상에서 펼쳐지는 불꽃드론쇼와 수상불꽃놀이, 뮤지컬 행주대첩 등의 대표 프로그램과 고유례, 길놀이 등 전통성을 계승하는 프로그램, 그외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고양행주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행주대첩 투석전, 그날의 불, 수상불꽃놀이 ,뮤지컬 행주대첩, 공식 프로그램에 고유례, 행주출정식, 공연전시 프로그램에 사전공연, 지역축제교류공연, 특별초청공연, 지역예술인공연전시, 대첩마을테마존, 체험참여 프로그램에 왜적을 잡아라!, 행주놀이터, 힐링쉼터, 행호보라, 먹거리/아트마켓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